이목을 집중시키는 카드뉴스 만들기
유명한 인플루언서들은 독자를 사로잡는 그들만의 팁이 있다.
총 4가지의 팁이 있다.
그게 뭐냐면
첫번째 팁
충분히 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제목인가
나를 모르는 사람이여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제목인가
두번째 팁
제일 앞에 3개의 카드뉴스가 "후크포인트"가 됐는지 확인해라
유튜브가 영상 초반에 시청자를 잡지 못하면 시청자들이 이탈하듯
카드뉴스도 초반 3장에 독자를 잡지 못하면 그 이후의 내용은 읽지 않는다.
ex) 어떤 결과물을 냈다! 어떻게 한걸까? (~한 비법은 뭐냐면?) 같은식으로 결과를 먼저 말하고 방법이나 비법을 설명한다.
세번째 팁
순서를 매겨라
ex)'~~하는 방법 5가지'가 제목이라면 그 다음장부터 1번, 2번...쭉 번호를 매겨 5가지가 무엇인지 호기심을 자극해라
이 방법은 유명인의 명언집에도 활용할 수 있다.
또는 비슷한 아이콘을 활용하라
네번째 팁
감정을 활용하라
이 카드뉴스를 본다면 독자는 어떤 감정을 일으킬까?
ex) 공감, 재미, 깨달음, 배웠다는 느낌를 활용하라
요약
제목 잘 짓기
후크 포인트 생각하기
게시물로 어떤 감정을 전달할지
- 해당 내용은 '드로우 앤드류님의 영상을 보고 재구성한 내용입니다.-
728x90
반응형
LIST
'creato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지식을 담은 매력적인 글쓰기 (2) (0) | 2022.04.29 |
---|---|
지식을 담은 매력적인 글쓰기 (0) | 2022.04.29 |